르노삼성자동차 New SM5 e-guide
 
 
 
 
 
 
 
앞좌석  앞좌석
 
     
 
  파워 시트
시트 앞/뒤 조절
스위치 2을 앞/뒤로 움직입니다.
시트 쿠션 높이 조절 (운전석)(차량사양에 따라서)
스위치2의 뒷부분을 위/아래로 움직입니다.
시트 등받이 각도 조절
스위치 2의 윗부분을 앞/뒤로 움직입니다.
     
  매뉴얼 시트
시트 앞/뒤 조절
핸들 4를 들어올린 상태에서 시트를 앞/뒤로 움직여 적당한 위치로 조절한 후 핸들을 놓습니다.
조절 후 시트가 움직이지 않도록 다시 확인하십시오.

시트 쿠션 높이 조절(차량 사양에 따라서)
레버 6를 필요한 만큼 움직입니다. 레버를 위로 올리면 시트가 올라가고 아래로 내리면 시트가 내려갑니다.

시트 등받이 각도 조절
레버 7을 들어 올린 상태에서 등받이 각도를 조절합니다.

시트 히터

시동이 걸린 상태에서 필요한 좌석의 스위치 1 또는 5를 원하는 위치에 놓습니다. 시트 히터가 작동되

면 계기판에표시등이 점등합니다. 이 시스템은 히팅의 필요 여부를 결정하는 온도 감지 센서가 장착되어 있어서 일정 온도에(컨트롤 위치에 따라서)도달하면 히팅을 일시 정지시킵니다.
     
  운전석 요추 받침 장치 (차량 사양에 따라서)

레버 8을 내려서 허리 받침을 증가시키거나 올려서 허리 받침을 줄일 수 있습니다. 차량 사양에 따라서 운전석 요추 받침을 전동식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마사지 시트" 를 참고하십시오.

 
     
 
앞좌석 사용 시 주의사항
- 안전을 위해 정차했을 때만 시트 또는 시트 히터를 조절하십시오.
- 시트 등받이를 뒤로 심하게 기울이면 안전벨트의 효과가 감소됩니다. 시트 등받이를 적당한 각도로 조절하십시오.
- 운전석 바닥에는 아무런 물체가 없어야 합니다. 물체가 브레이크 및 엑셀 페달 아래로 들어가 위험할 수 있습니다.
- 시트 등받이의 각도를 조절할 때 등받이를 간섭하는 물건이 없는지 확인하십시오. 간섭이 되면 등받이가 고정되지 않아 사고 시 심각한 부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 방석을 사용할 경우 탑승자와 시트의 마찰력이 줄어들어 충돌이나 급정차 시 엉덩이가 안전벨트의 아랫부분으로 미끄러져 나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안전벨트가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못해 심각한 부상을 입을 위험이 있습니다.
- 시트를 조절하는 동안에는 시트의 움직이는 부분에 손이나 신체 일부를 넣지 마십시오. 생각지 못한 상처를 입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시트 밑에 떨어진 물건을 찾기 위해 손을 집어넣는 경우에도 주의하십시오.
- 유아, 어린이, 노약자, 술에 취한 사람, 수면제나 감기약을 복용한 사람들이 시트 히터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저온 화상 또는 발열 등의 우려가 있습니다.
참고: 저온 화상이란 피부가 40~50℃ 정도의온도에 장시간 노출되었을 때 열에 의하여 화상을 입는 것을 말합니다. 통증이나 열을 그다지 느끼지 못하는 사이에 화상을 입을 수 있으므로 주의하십시오.
- 시트의 겉 재질을 교체하지 마십시오. 히터 손상으로 인해 화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방석 또는 담요와 함께 시트 히터를 장시간 사용하면 시스템이 과열될 수 있으니 주의 하십시오.
- 차량 내부에 아무도 없을 때 시트 히터를 켜 놓지 마십시오.
- 조작부가 노출되어 있는 라이터를 바닥이나 시트 사이에 놓지 마십시오. 시트를 움직일 때 가스가 분출해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